한컴오피스2014





한/글 2014 새로운 기능




한/글 2014는 윈도우용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입니다.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강력해진 편집 기능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문서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프레임이 적용되었지만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이전 판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한/글을 사용해온 기존 사용자도 새로워진 한/글 2014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 히 새롭게 추가된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여러 사람이 실시간으로 문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환경을 마련해줍니다. 또한 단어를 입력하는 동시에 단어의 뜻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여러 장으로 구성된 문서를 책처럼 펼쳐지도록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초보자에서부터 고급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문서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한/글 2014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워드프로세서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련된 프레임 적용

사용자의 문서 작성 패턴을 조사/분석하여 이전 판에 도입된 열림 상자의 구성을 그대로 유지한 채 보다 세련되고 깔끔한 프레임을 적용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4를 열면 산뜻한 색감의 새로운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는 파란색 계열, 한/셀에는 녹색 계열, 한/쇼에는 주황색 계열의 색상이 적용되어 프레임만으로도 각 프로그램의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전 판에서 제공되던 기본 메뉴를 기능의 연속성과 관련성을 고려해 재구성하여 통합된 오피스 프로그램에 맞게 최적화하였습니다.

온라인 도움말 제공

한 컴오피스가 설치된 사용자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온라인 도움말이 제공됩니다. 릴리스 및 패치 일정과 관계없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설명을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여 웹에 게시함으로써 사용자가 최신 내용의 도움말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의 검색도 지원합니다.

기존의 목차와 색인을 비롯하여 도움말 내 검색 기능을 그대로 제공함으로써 처음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작업 환경이 오프라인인 경우 패키지에 포함된 오프라인 전용 도움말을 불러옵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강화

한컴 업데이터는 프로그램 기능이 수정되거나 향상되었는지 주기적으로 검토합니다.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으면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므로 사용자는 편리하게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이 실행 중일 때 업데이트를 적용할 수 없으며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를 적용한 이후에는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추가

한 /글, 한/셀, 한/쇼와 연동되는 방식의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는 여러 사람이 실시간으로 문서의 변경 내용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실시간 협업 기능을 지원합니다. 협업할 문서를 만들고 사용자의 메일 계정 리스트를 만든 다음 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에게 전자 우편을 발송하여 협업에 참여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적인 협업 환경의 제공을 통해 작업 그룹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구성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커뮤니케이터를 이용하려면 [보기-작업 창-오피스 커뮤니케이터] 또는 [도구-오피스 커뮤니케이터]를 선택합니다.

스크린 샷 넣기 기능 추가

한컴오피스 2014에서는 배경 화면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그대로 유지한 채 화면을 캡처한 다음 문서에 스크린 샷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배경 화면에 열려 있는 창의 전체를 캡처하거나 영역을 직접 지정하여 창의 일부분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샷 넣기 기능을 이용하려면 [입력-개체-스크린 샷]을 선택합니다.

실시간 사전 검색 및 상용구 입력 기능 추가

단어를 입력하는 동시에 단어의 뜻을 검색하고 등록된 상용구를 지체 없이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색할 사전 및 상용구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검색 지연 시간, 검색 결과 개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 기능을 사용하려면 [도구-환경 설정]의 [기타] 탭에서 [실시간 검색]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개체 넣기 기능 추가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 직접 삽입함으로써 동영상 파일을 문서 밖에서 재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보다 동적인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글 문서에 .avi, .wmv, .mpeg, .mpg 확장자의 동영상 파일을 개체로 삽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문서의 용량에 제한이 있다면 로컬 드라이브의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 완전히 포함하지 않고 링크로만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웹 사이트에 게시된 동영상의 소스 코드를 이용하여 동영상 파일을 문서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개체를 넣으려면 [입력-개체-동영상]을 선택합니다.

편집 화면 회색조 보기 지원

컬러 인쇄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 양질의 회색조 인쇄물을 출력할 수 있도록 편집 화면 또는 미리보기 화면에서 회색조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컬러, 회색조, 연한 회색조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화면을 회색조로 보려면 [보기-컬러/회색조-회색조]를 선택하거나 [미리 보기] 탭에서 [회색조]를 선택합니다.

줄 번호 매기기 기능 추가

문서 전체 또는 일부에 줄 번호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줄 번호를 사용하면 문서의 각 줄 앞에 번호를 표시하거나 한 페이지에 포함된 줄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 화면에 줄 번호를 표시하려면 [쪽-줄 번호-줄 번호 표시]를 선택합니다.

쪽 번호 기능 개선

새로워진 한컴오피스 한/글 2014에서는 문서의 위쪽/아래쪽 여백뿐만 아니라 오른쪽/왼쪽 여백에도 쪽 번호를 입력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머 리말/꼬리말 메뉴의 쪽 번호 목록에 ‘오른쪽 여백 위’, ‘오른쪽 여백 가운데’, ‘오른쪽 여백 아래’와 같이 문서의 오른쪽/왼쪽 여백에 쪽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스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목록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쪽 번호가 해당 위치에 삽입됩니다. 또한 쪽 번호를 매길 때 시작 번호를 1이 아닌 0부터 지정할 수 있습니다.

쪽 번호 스타일을 설정하려면 [쪽-머리말/꼬리말]을 누르면 나타나는 [머리말/꼬리말] 대화 상자의 [머리말/꼬리말마당]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또한 쪽 번호를 0부터 시작하려면 [쪽-새 번호로 시작]을 누르면 나타나는 [새 번호로 시작] 대화 상자에서 시작 번호를 0으로 설정합니다.

쪽 가로 방향으로 넘기기 기능 추가

쪽을 가로 방향으로 넘기면서 문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쪽을 가로 방향으로 넘기려면 [보기-화면 확대/축소]를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 확대/축소] 대화 상자에서 [쪽 이동] 항목을 [가로 방향]으로 선택합니다.

소책자 모양으로 인쇄하기 기능 추가

여러 장으로 구성된 문서를 책처럼 펼쳐지도록 용지 한 면에 두 쪽을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소책자를 만들기에 용이하도록 쪽 순서가 자동으로 재배열되어 출력되므로 사용자가 쪽 순서를 직접 계산하지 않아도 됩니다.

편집 문서를 소책자 모양으로 인쇄하려면 [파일-인쇄]를 누르면 나타나는 [인쇄] 대화 상자의 [인쇄 방식] 영역에서 [소책자 모양으로 찍기]를 선택합니다.

HWPX 파일 형식 지원

HWPX(OWPML, Open Word-Processor Markup Language)란 개방형 워드프로세서 마크업 언어를 의미하며 HWP 문서의 콘텐츠 표현에 대한 KS 표준으로 개발된 파일 형식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4에서는 KS 표준 문서 형식인 HWPX로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악성코드 차단 기능 지원

한/글 문서를 불러올 때 악성코드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만약 악성코드가 포함된 경우 이를 사전에 차단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문서에 악성코드가 탐지된 경우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고 해당 문서를 불러오지 않습니다.

악성코드 차단 기능을 실행하려면 [도구-환경 설정]의 [기타] 탭에서 [악성코드 차단 동작]을 선택합니다.

차례 새로 고침 기능 추가

차례 필드로 만들어진 차례 항목을 추가하거나 삭제한 경우 차례를 빠르게 새로 고침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차례 항목에 하이퍼링크를 적용하여 차례 항목을 누르면 관련 내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글꼴 호환성 강화

HFT 글꼴로 작성된 문서를 문제 없이 읽을 수 있도록 HFT 글꼴을 지원합니다.

이전 판에서 HFT 글꼴로 작성된 문서를 불러왔을 때 TTF 글꼴이 아닌 HFT 글꼴로 문서 내용을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문서 호환성을 개선했습니다.









이미지 맵

Multimedia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